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

정보마당

정보마당 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 상세보기의 제목, 작성자, 조회, 등록일, 수정일, 공유하기,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.
집콕육아, 오늘은 뭐하고 놀지? #놀이북 딜리버리 서비스
작성자 제주센터 조회 883
등록일 2020-04-01 수정일
공유하기
(새창)네이버공유하기
(새창)페이스북공유하기 (새창)트위터공유하기
첨부파일

2019놀이북.jpg 다운로드

집콕육아, 오늘은 뭐하고 놀지? #놀이북 딜리버리 서비스

제주도 · 도육아종합지원센터, 코로나19 관련 가정양육지원 안내

 

□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육아종합지원센터(이하 센터)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(이하 코로나19)로 인해 가정에서 육아로 지친 부모에게 다양한 가정양육지원을 한다.

 

□ 첫 번째로는 부모와 자녀의 놀이방법을 담은 놀이북을 집앞까지 배달하는 「놀이북 딜리버리 서비스」를 한다.
   서비스 신청은 센터 전화 746-2211, 이메일 jda2211@hanmail.net, 페이스북 제주도육아종합지원센터 메시지 등으로 신청(이름, 주소)하면 된다.
   놀이북은 매주 금요일 일괄 배송한다.

 

□ 두 번째로는 부모-자녀 상호작용 놀이 활동, 아이 마음 헤아리기 등의 영상자료를 제공한다.
   -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, EBS 예술교육 프로젝트, EBS 육아학교 유튜브 놀이언스, 다문화가족지원포털다누리 유튜브 등

   자세한 영상자료는 센터 홈페이지(jeju.childcare.go.kr)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 

□ 마지막으로 온라인(전화, 홈페이지)으로 영유아의 발달, 문제행동, 양육방법, 보육료 결제 등에 대해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.
  
□ 한편, 센터에서는 코로나19 종식 상황을 보며 부모교육, 부모-자녀 체험 프로그램, 시간제보육 등 영유아, 부모, 가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


▶ URL안내